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자주하는 질문

지방에서도 이용이 가능한가요?

본 센터는 서울시민의 심리지원을 위한 기관으로 서울에 거주하시거나 직장, 학교 소재지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지방에 계신 분은 가까운 지역의 정신보건 및 상담 전문기관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담 예약이 가능한 시간이 있나요?

본 센터의 상담프로그램 운영시간은 평일은 오전 9~오후 6시까지토요일은 오전 10~오후 2시까지입니다

종료 1시간 전까지 방문해 주셔야 이용가능하며, 이외의 일정에 가능한 경우 예약을 통해 시간을 조율해 드리고 있습니다.

기록이 남나요? 비밀 보장은 되나요?

본 센터에서 상담 받은 기록은 정보 동의하에 내부에만 남아있게 됩니다(보유기간 3년). 

비밀보장은 상담윤리에 근거하여 엄격하게 지켜집니다. 

다만 자신이나 타인에게 해가 될 위험이 있는 경우나 법적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비용은 얼마인가요?

공공의 심리지원 서비스인만큼 비용은 무료입니다.

다만 이용시 제한 요건(대상, 연령, 회기, 기간 등)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상담 신청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상담을 빨리 받을 수는 없나요?

심리지원은 예약제로 진행되며,  접수 선착순으로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우선 지원 대상(경제적, 사회적 취약계층 등)인 경우 우선순위로 예약해 드리고 있습니다.